특히 논쟁적인 이슈일수록 성급한 가짜뉴스 딱지는 대화와 성찰의 과정을 봉쇄한다.
위기감에 사로잡힌 북한은 생존을 명목으로 핵 카드를 집어 들었다.특감 돌직구 맞선다더 중앙 플러스남북 ‘스파이 전쟁 탐구98년 3월 13일.
그래야 한국의 주요 외교 어젠다인 비핵화 평화정착 통일추구의 길이 가로막히지 않는다.그때 북한은 미국과 대화하면서 한국은 배척할 것이다.결과적으로 지금의 정전 상황은 어느 때 못지않게 위태롭다.
동맹 강화는 필요조건이지만 충분조건은 아니다.그 전략에는 동맹과의 공조를 근간으로 하면서.
기회비용치고는 엄청났다.
동맹으로 안보를 지켜 정치·경제 발전을 이뤘으나.서방 진영에 서게 된 한국의 대중 전략은 ‘반드시 지켜내야 할 가치와 원칙을 명확히 하는 데서 시작한다.
가치를 공유하는 서방은 전과 같이 공고하지 못하다.그럼에도 유럽이 중국에 대해 양보하지 않는 것은 인권과 법치와 같은 가치의 문제다.
프랑스·독일을 비롯한 서유럽과 유럽연합(EU)은 긴장했다.회사 언제 끝나교도관 두들겨 팬 문신남1인실 병실까지 무료였다더 중앙 플러스‘뉴스 페어링 팟캐스트아는 문제야 답만 맞혔다수학교수 아빠 폭발한 장면악마 나와라 아내 머리 쳤다그 남편에게 온 ‘쭈라의 정체배 터지게 먹어도 살 빠진다성질 급한 한국인 위한 비법더 중앙 플러스머니랩트럼프가 끌어올린 4%대 국채채권 개미엔 지금이 기회다2차전지 죽쒀도 이건 뜬다머스크와 엮인 국내 기업삼전-하이닉스 엇갈린다?‘트럼프 2기엔 이런 투자법더 중앙 플러스성공한 노무현.